2016년03월06일 13번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 소비자 상담 단계와 기법 및 전략이 틀린 것은?
- ① 상담의 준비 단계 -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야 하는 것은 정형화된 스키립트이다.
- ② 실제 상담처리 단계 - 일반적으로 제품 문의는 즉석에서 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.
- ③ 접수된 상담의 처리 분류 단계 - 상담의 내용에 따라 문의 및 칭찬으로 구분된다.
- ④ 자료수집 단계 - 소비자상담에 필요한 자료들의 수집과 소비자와 관련된 정보의 수집이 있다.
(정답률: 65%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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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접수된 상담의 처리 분류 단계 - 상담의 내용에 따라 문의 및 칭찬으로 구분된다."는 맞는 내용입니다. 상담 내용에 따라 문의, 불만, 제안, 칭찬 등으로 분류하고, 이에 따라 적절한 대응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.
따라서 정답은 "상담의 준비 단계 -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되어야 하는 것은 정형화된 스키립트이다."입니다.